개발 관련/Spring Boot

[해결완료] Could not target platform: 'Java SE 11' using tool chain: 'JDK 8 (1.8)'.

Hago하고 2021. 3. 10. 17:29
반응형

집에서는 윈도우로 강의를 듣고, 밖에서는 맥북으로 강의를 듣느라 둘 사이에 자바 버전이 달라서 일어난 해프닝...

 

처음에는 왜 실행이 안될까...하다가, 오류를 읽어보니 뭔가 자바 버전에서 생긴 문제 같았다.

 

위와 같이 Could not target platform: 'Java SE 11' using tool chain: 'JDK 8(1.8)'. 이라는 오류가 떴다.

내가 맥북에 자바 1.8을 깐 기억밖에 없는 것으로 보아, Java SE 11을 이용해야 하는데, 내 자바 버전이 1.8이여서 생기는 오류 같았다.

얼른 다시 Java SE 11을 깔았다.

 

오라클에서 받으면 된다.

<다운로드 바로 가기>

 

자기 컴퓨터 버전에 맞게끔 받아준 뒤, 삭제의 경우는 구글링을 열심히..!

우선 Project Structure에서 Project SDK를 11로 설정 해 주었다.

다시 설정 해주기 이전에는 1.8로 되어있었는데, 이 부분만 고친다고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.

 

Preference -> Gradle 검색

나의 경우 Maven이 아닌 Gradle로 진행했기 때문에 Gradle을 검색해주었다.

예상대로 그래들의 가상머신이 1.8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.

이를 바꿔주면 해결된다!

스프링 컨테이너에 등록된 빈을 출력하는 테스트가 잘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공부 중에 이런 문제점이 생겨서 빠르게 해결하고 여기다가 적어놓기..!

 

Maven은 Preference에서 Maven을 검색해서 JVM을 설정해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! :)

반응형